본문 바로가기
Economy

인플레이션 시대 Temu의 성공 전략

by 애일리언 2024. 4. 3.

전 세계적으로 치솟는 인플레이션율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엄청난 압박을 주고 있습니다. 물가가 계속 상승하면서 소비자들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달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경제 환경이 바로 중국에 기반을 둔 온라인 쇼핑 플랫폼 Temu가 빛을 발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2022년에 설립된 Temu는 의류, 가정용품, 미용, 전자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수백만 개의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제공함으로써 특가 쇼핑족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고 대부분의 제품을 제조업체에서 직접 소싱함으로써 Temu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낮은 비용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Temu의 급격한 상승세를 이끈 것은 저렴한 가격뿐만이 아닙니다. 이 회사는 특가 쇼핑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데이터 기반 운영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AI 기반 소싱 및 가격 책정 알고리즘은 예산에 민감한 소비자가 무엇을 검색하는지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가격과 제품 구색을 동적으로 조정합니다.

이러한 민첩성 덕분에 Temu는 쇼핑객들이 대폭 할인된 기본 및 필수품으로 소비를 전환함에 따라 인플레이션 환경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카테고리에는 티셔츠와 활동복 같은 기본 의류, 침구류와 조리기구 같은 가정 필수품, 저렴한 테크 액세서리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Temu는 고객에게 전가될 수 있는 간접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물류 간소화에 막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소싱, 창고 보관 및 라스트 마일 배송 전반에 걸쳐 운영 효율성에 집중함으로써 고객에게 매우 낮은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결국 진정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치와 할인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이 고물가 시대 이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테뮤는 특가 쇼핑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수년간 이커머스 업계에서 파괴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