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

비둘기 뉴런의 에너지 효율

by 애일리언 2023. 1. 5.

 비둘기 뉴런은 모든 뉴런과 마찬가지로 신경계 내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둘기 뉴런은 포유류보다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는 것으로 관찰되었으며 이는 여러 가지 요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비둘기와 포유류 사이의 뉴런 크기의 차이입니다. 비둘기 뉴런은 일반적으로 포유류보다 작으며 작은 세포는 대사율이 낮은 경향이 있어 기능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적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뇌 내의 뉴런 밀도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비둘기의 뇌는 포유동물의 뇌에 비해 뉴런 밀도가 낮아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사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포유동물과 비교하여 비둘기 뉴런이 기능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의 기본 메커니즘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Current Biology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둘기 뉴런은 포유류보다 훨씬 적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연구원들은 방사성 화학 물질이 표시된 포도당 유사 분자를 비둘기 10마리의 정맥에 주입하고 새의 뇌를 통해 이동하는 방사능을 추적하기 위해 스캐너를 사용했습니다. 이 움직임을 조사하고 혈액 샘플을 채취함으로써 연구원들은 뇌 조직의 각 그램이 소비하는 포도당의 양을 결정하고 각 뉴런이 분당 사용하는 포도당의 양을 계산했습니다. 이 연구는 비둘기 뉴런이 평균적인 포유류 뉴런보다 3배 적은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것이 조류 뉴런의 더 작은 크기, 조류 뇌의 보다 효율적인 조직 또는 뉴런이 더 빨리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새의 높은 체온과 같은 여러 요인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 연구의 저자는 노래와 비행과 같은 새의 복잡한 인지적 요구가 더 효율적인 뇌 세포의 진화를 촉진했을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비둘기 그림
비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