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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ence

메타버스와 마크주커버그

by 애일리언 2022. 1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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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버스는 모든 가상세계, 증강현실, 인터넷의 총합을 포함하여 가상으로 강화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구적인 가상 공간이 융합되어 생성된 가상의 공유 공간입니다. 모든 가상세계, 증강현실, 인터넷의 합을 포함하여 가상으로 강화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속적인 가상 공간의 융합으로 생성된 집합적 가상 공유 공간입니다. 이 용어는 SF 작가 닐 스티븐슨이 1992년 소설 Snow Crash에서 만든 용어입니다.

메타버스 개발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소수의 강력한 회사나 조직에 의해 통제되고 규제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검열 및 통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내에서 액세스 및 표현 측면에서 잠재적인 불평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잠재적인 문제는 메타버스가 현실 도피의 수단으로 사용되어 사람들이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하기보다 가상 공간에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할 가능성입니다. 많은 작업이 잠재적으로 자동화되거나 가상 공간 내에서 수행될 수 있으므로 메타버스가 고용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잘못된 정보의 확산이나 범죄 활동 촉진과 같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메타버스가 사용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메타버스의 개념은 잠재적인 이점과 과제를 모두 제시하며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사회가 이러한 문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1년 6월, Facebook의 CEO인 Mark Zuckerberg는 사람들이 가상 세계에서 다른 사람들과 경험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 될 Horizon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Zuckerberg는 이 프로젝트의 목표가 보다 몰입적이고 상호 작용적인 소셜 경험을 만들고 사람들이 서로 연결하고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Zuckerberg는 메타버스가 미래에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을 위한 주요 플랫폼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믿음을 표명했으며 메타버스가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첫째, 저커버그는 메타버스가 가상현실 게임, 콘서트, 영화와 같은 새로운 유형의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를 위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한 메타버스가 보다 몰입적이고 상호작용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및 훈련에 사용될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또한 Zuckerberg는 메타버스가 전자 상거래와 상품 및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를 위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한 가상 작업 및 회의에 사용할 가능성을 언급하여 사람들이 보다 몰입적이고 상호 작용하는 방식으로 협업하고 의사 소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반적으로 Zuckerberg는 메타버스가 미래의 사회적 상호 작용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주요 플랫폼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사람들이 서로 교류하고 온라인 콘텐츠에 참여하는 방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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