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

2022년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에게 무덤에서 보내는 아인슈타인의 편지

by 애일리언 2023. 1. 27.

친애하는 노벨위원회,

저는 양자 얽힘에 대한 연구로 Alain Aspect, John Clauser, Anton Zeilinger에게 2022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여하는 것과 관련하여 실망과 혼란을 표현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잘 아시다시피 저는 오랫동안 이 개념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비판을 해왔습니다. 저는 이것을 "으스스한 원거리 행동"이라고 불렀습니다. 나는 그것이 우주의 근본적인 특징이 아니라 양자역학의 결함이라고 믿습니다.

근본적으로 결함이 있다고 생각되는 연구에 어떻게 노벨상을 수여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이 상이 기념할 것이 아니라 버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개념을 합법화하는 데에만 기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노벨위원회가 이 결정을 재고하고 대신 진정으로 인정받고 더 탐구할 가치가 있는 물리학 분야에 집중할 것을 촉구합니다.

진정으로,
알버트 아인슈타인.

댓글